디아블로밸리컬리지 IEC 학생후기

[IEC] 4개월간 디아블로밸리컬리지 IEC에서 공부한 팔로마컬리지 학생후기

R 학생은 현재 팔로미컬리지에 재학중인 일본인 유학생입니다. 가을학기 입학 전이 디아블로밸리컬리지 IEC에서 4개월간 미국대학 진학을 준비했는데요. Advanced B 레벨 코스를 마무리하면서 “Best Research Paper”상을 수상했습니다. 아카데믹 영어 프로그램을 듣고 컬리지 진학준비가 잘 되었으며 이제는 영어로 에세이 쓰는 것이 자신있다고 말하는 R 학생. 두 세션을 연달아 수강하면서 어떤 것들을 배웠는지 들어보겠습니다.

디아블로밸리컬리지 IEC

Q. L&S 수업에서는 무엇을 배웠나요?

토론을 이끌어나가는 스킬로서 사용할 수 있는 많은 구문을 배웠어요. 이런 걸 배우면 토론을 더 잘할 수 있거든요. 또한 (강의를) 들으면서 노트 필기 하는 것을 잘 못했었는데 노트 필기 과제를 하면서 스킬이 늘었어요.

Q. R&W&G 수업에서는 무엇을 배웠나요?

office hour*를 활용하게 되면서 특히 에세이나 리서치 페이퍼를 효과적으로 쓰는 방법에 대해서 제대로 배우게 되었어요. 제 R&W&G 선생님인 Sally 선생님의 경우에 굉장히 디테일한 피드백을 주셨고 그 덕분에 리서치 페이퍼를 잘 쓸 수 있었습니다.

Q. R 학생은 이번에 “Best Research Paper” 상을 수상했는데요. 어떻게 하면 좋은 리서치 페이퍼를 쓸 수 있을까요?

리서치 페이퍼를 쓰는 데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꼭 office hour를 이용했으면 좋겠어요. 그렇게 하면 강력한 리서치 페이퍼 레퍼런스에 관한 조언을 얻을 수 있을 거예요.

Q. IEC 아카데믹 영어 프로그램이 대학진학에 어떻게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하나요?

그동안의 세션 동안 라이팅 스킬이 정말 많이 향상된 것 같아요. 왜냐하면 (그 전에는) 영어 에세이를 쓸 기회가 거의 없었거든요. 그렇지만 R&W&S 수업을 통해서 정말 많은 라이팅을 했어요. 이제는 영어로 에세이 쓰는 게 자신 있어요.

Q. IEC 아카데믹 영어 프로그램이 대학진학에 어떻게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하나요?

미국 컬리지에 진학할 예정인 학생들에게 IEC 프로그램이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해요. 왜냐하면 저는 (이 프로그램을 듣고) 컬리지 진학 준비가 잘 되었거든요. 특히, 컬리지에서 사용하는 Canvas**에 익숙해졌어요. 퀴즈를 어떻게 풀어야 하는지도 알고 과제 제출을 어떻게 해야하는지도 알게 되었죠. 전체적으로 IEC에 매우 만족해요.

Q. IEC 아카데믹 영어 프로그램에서 가장 좋았던 것은 무엇이었나요?

Town hall***에서 다른 유학생을 만날 수 있다는 점이요!

Q. IEC 아카데믹 영어 프로그램을 추천한다면?

영어를 좋아하는 제 친구한테 추천하고 싶어요.

office hour*: 선생님 면담시간
​Canvas**: 미국대학에서 사용하는 웹기반 학습 관리 시스템
Town hall***: 캘리포니아 시간 기준 매주 일요일 저녁(한국은 오전) 디아블로밸리컬리지 IEC 및 오렌지코스트컬리지 IEC 학생들이 모두 모여서 함께하는 액티비티

디아블로밸리컬리지 IEC 학생후기

R 학생은 IEC에서 공부하기 전까지는 라이팅을 할 기회가 거의 없었다고 합니다. R 학생 뿐만 아니라 한국학생들도 마찬가지로 겪는 고충이기도 한데요. 고등학교때까지 글쓰기를 제대로 배워본 적 없는 학생들의 경우 미국대학 첫 학기 에세이 과제를 받고는 다들 엄청난 충격에 빠지곤 합니다. 글을 쓰기 위한 아이디어를 떠올리는 것도 어렵지만 그보다 더 큰 문제가 있습니다. 각 글쓰기마다 갖춰야 하는 양식에 대해서 전혀 모른다는 사실입니다. 글감이 있다고 해도 형식을 알지 못해서 헤매는 일이 부지기수입니다.

미국대학에서 반드시 필요한 학업 소양은 라이팅만이 아닙니다. 토론을 비롯한 커뮤니케이션 능력도, 강의 중에 중요한 내용을 정리할 수 있는 노트 필기 능력도 모두 중요합니다. 이러한 능력들은 충분한 시간을 두고 배우면 눈에 띄게 향상되는 것들입니다. 컬리지 입학을 준비하고 있지만 아직 이러한 능력들을 완전히 체화하지 못하셨다면 디아블로밸리컬리지 IEC와 함께 트레이닝을 시작해보세요. 남다른 첫 학기를 맞이하게 되실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