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샌디에고 편입합격 학생후기

[UCSD] IEC에서 6개월간 공부하며 DVC 진학을 준비했던 UC샌디에고 합격생

K 학생은 IEC에서 6개월간 영어 공부를 한 뒤, DVC에 진학하여 2020년에 최종 UC샌디에고 편입에 성공한 중국 유학생입니다. IEC에서는 student worker로 일하기도 했는데요. UC샌디에고 합격 비결을 묻는 말에는 GPA와 리더십을 꼽았습니다. 좋은 GPA를 받을 수 있었던 것은 IEC에서 그만큼 학업적 준비를 충분히 한 덕분이고 리더십을 키울 수 있었던 것 역시 IEC에서의 액티비티 경험이 큰 도움이 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K 학생의 인터뷰와 더불어 K 학생이 수강했던 아카데믹 영어 프로그램의 커리큘럼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UC샌디에고 편입합격 학생후기

Q. 편입학을 결정하게 된 계는 무엇이었나요?

​현실적인 문제 때문에요. 학사학위는 필수적이고 컬리지보다는 4년제 대학을 졸업하는 게 더 낫기 때문이에요.

Q. IEC 어떤 프로그램을 이수했고 왜 디아블로밸리컬리지 첫 학기 전에 듣기로 했었던가요?

A. 저는 6개월 동안 아카데믹 영어 프로그램을 들었어요. 프로그램을 수강한 이유는 영어 실력이 부족해서 였고 사람들이 무슨 말을 하는지 이해해야 더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기 때문이에요.

Q. IEC 프로그램이 대학 진학 준비에 어떻게 도움이 되었나요?

A. IEC 프로그램은 제 라이팅 기초를 세워줬다고 할 수 있어요. 문단을 깔금하게 구성하고 어떻게 해야 정확하게 쓸 수 있는지를 배웠어요. (IEC 프로그램을 듣고) 영어에 익숙해지고 나서는 노트 필기같은 것도 어렵지 않았어요. 노트 필기의 경우 강의를 복습할 때 중요해요.

Q. 컬리지에 가기 전에 어떤 준비가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나요?

A. 음, 스피킹과 리스닝이라고 생각해요. 같은 반 학생들이랑 토론하고 의견을 나누는 게 정말 중요하거든요.

Q. UC샌디에고에 합격할 수 있는 비결은 무엇이었다고 생각하나요?

A. 리더십과 GPA야말로 제가 합격할 수 있었던 비결이라고 생각해요. IEC student worker로서 액티비티를 위해서 학생들을 리드해야 할 기회가 정말 많았어요. GPA야말로 핵심이라고 할 수 있어요.

유학생들이 좋은 GPA를 받기 위해서는 어학 능력이 탄탄해야 하며 미국대학에서 요구하는 학업 능력 또한 갖춰야 합니다. K 학생은 디아블로밸리컬리지 입학 전 자신의 어학 능력을 객관적으로 판단했고 IEC에서부터 어학 능력과 학업 능력을 위한 준비를 시작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미국대학 수준의 영어 능력은 물론이고 라이팅, 노트필기, 리스닝, 스피킹 등의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함께 키웠습니다. K 학생의 인터뷰 내용 중 주의 깊게 보아야 할 부분은 바로 라이팅에 관한 부분인데요. IEC 수강생들 중에는 IEC에 와서 라이팅을 처음 배우는 학생들이 적지 않습니다. 글을 쓸 때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부분을 크게 두 가지로 나누면 한 가지는 자신의 의견을 생각해내는 것이고 다른 한 가지는 이를 양식에 맞춰 쓰는 것입니다. 처음 라이팅을 하는 학생들은 이때문에 쉽게 좌절하곤 하는데요. 이 두 가지 모두 전문적인 지도 아래 훈련을 통해 충분히 개선될 수 있습니다. K 학생은 성적 이외에도 리더십이 합격에 영향을 주었다고 이야기했는데요. K 학생 이외에도 UC대학에 합격한 많은 IEC 학생들이 다양한 클럽 활동과 IEC student worker를 하면서 과외활동 이력을 꾸준하게 관리했습니다.

이번 K 학생의 인터뷰를 통해서 미국대학에서 원하는 인재상에 부합하기 위해서는 대학 생활 전반을 균형있게 해야 한다는 것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기본기부터 탄탄하게 다져야 합니다. IEC는 지난 20년 동안 학생들이 미국대학 생활을 준비할 수 있게 도와왔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유학생들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어떠한 커리큘럼으로 지도하고 서포트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잘 알고 있습니다. UC대학 편입을 간절히 원하시나요? 그렇다면 IEC와 함께 첫 스텝을 시작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