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밸리컬리지 조건부입학 영어과정 학생후기

[IEC] 조건부로 입학하여 디아블로밸리컬리지 2학년에 재학중인 학생의 후기

조건부 입학 영어과정을 통해 디아블로밸리컬리지에 입학하여 현재는 2학년에 재학중인 유학생의 후기를 전해드립니다.

Z 학생은 콩고 출신의 유학생으로 IEC에서 8개월 동안 공부했습니다. Z 학생이 집중적으로 배웠던 것은 미국대학에서 반드시 필요한 소양들이었는데요. 대표적으로 미국대학식 노트필기, 프레젠테이션 스킬, 아카데믹 라이팅 등이었습니다. Z 학생은 여름 및 가을 아카데믹 브릿지 대학과정의 튜터인 TA(Teaching Aide)로 활동중인데요. 영어과정을 통해 무엇을 배웠는지, 어떻게 도움이 되었는지 직접 확인해보겠습니다.

디아블로밸리컬리지 조건부입학 영어과정 학생후기

Q. IEC 아카데믹 영어 프로그램 수강기간은 어느 정도인가요?
A. 8개월 동안 IEC에 다녔어요.

Q. IEC 아카데믹 영어 프로그램 수강을 결정한 계기는 무엇이었나요?
A. 영어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IEC 프로그램 그 자체와 다양하고 친숙해보이는 환경에 흥미가 있었어요.

Q. L&S 수업에서는 무엇을 배웠나요?
A. 노트필기는 대학에 가기 위해서 필요한 스킬이었어요. 선생님이 말하는 것을 따라갈 수 있게 되어 가장 중요한 부분만 받아적으면 전부 다 쓰느라 시간을 허비하지 않아도 되거든요. 또한 프레젠테이션 스킬과 스피킹도 중요했어요. 왜냐하면 유학생으로서 다른 사람들에게 받아들여지는 게 매우 중요하기 때문이에요. 그렇지 않으면 소속감을 느낄 수 없거든요. 제가 배운 프레젠테이션 스킬 덕분에 사람들 앞에서 말하는 걸 편하게 느낄 수 있게 되었어요.

Q. R&W&G 수업에서는 무엇을 배웠나요?
A. 에세이나 리서치 페이퍼와 같은 새로운 것들을 많이 배웠어요. 왜냐하면 글쓰는 룰을 잘 몰랐거든요. 이렇게 배우면서 문법이 많이 향상되었어요. 또한 좋은 에세이와 리서치 페이퍼를 쓰기 위해서 어떤 스킬이 필요한지를 이해하게 되었어요. 또한 영어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새로운 어휘들도 많이 배웠어요. 이때 배운 단어들을 일상생활 및 에세이에서도 함께 쓸 수 있어요.

Q. IEC 아카데믹 영어 프로그램을 수강한 후 가장 나아진 아카데믹 스킬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A. 노트필기 스킬이 정말 많이 늘었어요. 필기를 어떻게 할건지를 구성하고 무엇을 쓸지가 정말 중요해요. 그렇게 해야 시간이 절약되고 수업 시간에 저한테 도움이 되는 중요한 강의 부분을 이해할 수 있으니까요.

Q. IEC 아카데믹 영어 프로그램이 대학진학에 어떻게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하나요?
A. IEC에서 미국 교육 시스템에 대해서 많이 배웠어요. IEC에서의 경험을 통해 선생님과 어떻게 커뮤니케이션을 해야하는지도 배웠어요. IEC 이후에 컬리지에 갈 준비가 되었어요. 그리고 컬리지 생활을 성공적으로 해내기 위해 배운 스킬들로 자신감도 생겼어요. 물론 여전히 매일 배우고 있고 대학 생활은 완전히 다르지만 IEC를 통해 시작할 수 있는 탄탄한 기초를 다졌다고 생각해요.

Q. IEC 프로그램 중에 가장 좋았던 것은 무엇이었나요?
A. 선생님과 교직원분들이 여러분을 편안하게 만들어주고 성공할 수 있는 도구들을 줄 거예요. 그분들은 언제든 학생들이 도움을 필요로 할 때마다 도와줄 거예요. 액티비티들도 굉장히 도움이 되었어요. 왜냐하면 미국 문화에 대해서 많이 가르쳐주거든요. 그렇지만 또한 다른 문화에 대해서도 가르쳐줘요. 왜냐하면 학생들이 액티비를 직접 구성하고 그들의 문화에 대해서 알려줄 수 있거든요.

Q. IEC 아카데믹 영어 프로그램을 추천한다면?
A. 미국에서 공부하고 싶지만 영어에 자신이 없거나 컬리지에서 성공하는 데에 필요한 탄탄한 기초가 없어서 불안해하는 학생들에게 추천하고 싶어요. IEC는 아주 좋은 출발점이에요.

디아블로밸리컬리지 조건부입학 영어과정 학생후기

Z 학생을 포함한 많은 IEC 출신 학생들은 말합니다. 디아블로밸리컬리지 조건부 입학 아카데믹 영어과정 프로그램을 통해서 미국대학에서 요구되는 기초를 탄탄히 다지는 것은 물론이고 자신감 역시 생겼다고 말이죠.

한국학생들 중에 입학 시기를 앞당기고자 어학과정을 생략하는 학생들이 적지 않습니다. DVC 입학 요건인 토플 61점만 넘는다면 대학 본과에서 바로 학점을 이수하는 데에 어려움이 없을 것이라 짐작하기 때문인데요. 영어 시험 점수와 실제 미국대학 생활은 다릅니다.

Z 학생이 DVC 2학년으로 학교생활을 하며 대학과정 TA 등으로 활동하며 과외활동도 자신있게 해내고 있는 것은 8개월이라는 시간 동안 영어 실력을 차곡차곡 실력을 쌓아온 덕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해낼 수 있습니다. 디아블로밸레컬리지 IEC에서 UC대학 합격을 위한 초석을 다져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