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VC 조건부입학 2021 봄학기 아카데믹 영어과정

미국대학에서 요구하는 능력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생각, 아이디어를 제대로 표현할 줄 아는 글쓰기 능력과 비판적 사고능력입니다.
이러한 능력을 갖춘 학생들이 좋은 학점을 받고 장차 기업, 대학원, 연구소에서도 제대로 활약하고 있다는 점은 우리 모두 주목해야 할 점입니다. 특히, 디아블로밸리컬리지에 입학하여 2년을 마치고 UC 계열의 대학, CSU 등으로 편입을 목표로 미국유학을 준비하는 한국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능력은 대학에서 요구하는 영어 커뮤니케이션 능력입니다. 토플 몇 점 이상을 획득하면 된다라는 정도를 벗어나 대학수업을 영어로 완전히 이해하고 미국 대학교수가 요구하는 여러 과제와 시험에 대응할 수 있는 어학능력을 갖추고 있는 지 냉철하게 판단해야 합니다.

2 + 2 DVC UC 대학 프로그램

세간에는 컬리지에서 대충해도 학점을 잘 받을 수 있고 UC계열의 대학에 쉽게 들어갈 수 있다고 말하는 학생들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전혀 사실과 다릅니다.
실제로 컬리지 + UC 편입을 성공한 학생들은 영어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높이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한 학생들입니다.
첨언하면 토플이라는 시험은 입학 사정에서 하나의 참고 자료이고 중요한 것은 종합적인 영어 커뮤니케이션 능력입니다.

이러한 능력을 높이기 위해서 그럼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여러 방법이 있지만 디아블로밸리컬리지에 입학을 하고 2년 뒤 UC 버클리, UCLA 등 UC 계열의 대학 혹은 CSU로 편입을 희망하는 학생들이라면 더더욱 어학능력을 상당한 수준으로 높여야 하므로 디아블로밸리컬리지 IEC 영어과정을 이수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IEC 선생님들을 학생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계시므로 학생들의 어학능력과 함께 진로를 위해 많은 서포트를 하고 계시며 학생들은 관리받는 느낌마저 받습니다.

2021 디아블로밸리컬리지 봄학기 아카데믹 영어과정

미국대학의 요구하는 글쓰기 능력

미국대학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자신의 생각을 글로 표현하는 글쓰기 능력입니다. 거의 모든 대학들이 이러한 점을 반증하듯 글쓰기 강좌를 교양과목에 개설하고 있으며 최상위권 대학들도 필수과목으로 지정하고 있는 현실은 미국 대학 입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이라면 반드시 직시해야 합니다.

디아블로밸리컬리지 IEC 영어과정에서는 말하기, 듣기, 읽기 및 쓰기 능력을 종합적으로 가르치며 특히 대학에서 요구하는 글쓰기 능력에 철저히 대비하고 있습니다. 나아가 Research Paper 작성법 등도 정규과정에 넣어 학생들에게 가르치고 있습니다.

대학에서 요구하는 아카데믹 영어를 공부

미국대학 입학 준비생들에게 필요한 것은 내가 영어를 듣고 이해한다의 수준을 넘어서 아카데믹 영어를 체계적으로 습득하고 있는지의 여부입니다. 미국 대학에서 여러분들이 만나게 될 환경은 그리 녹녹치 않습니다. 왜냐하면 네이티브 학생들과 동일한 조건에서 공부하며 학점을 이수하기 위해 시험을 치러야 하기 때문입니다.

역지사지해서 여러분들이 한국 대학에 재학 중이고 외국인 학생들이 와서 동일한 조건의 학사관리 시스템에서 공부한다면 언어적 우위에 있는 여러분들과 경쟁하는 외국인 학생들을 생각한다면 쉽게 이해가 될 것입니다.

따라서, 아카데믹 영어를 충실히 습득하고 미국 대학 강의를 이해하고 모든 과제를 해 나갈 수 있는 최소한의 언어적 도구와 토대를 마련해야 합니다.

디아블로밸리컬리지 IEC 아카데믹 영어과정 봄 학기 일정

세션 3 : 4월 19일 ~ 6월 9일
세션 4 : 6월 21일 ~ 8월 5일

2021년 청소년캠프 EducationUSA Academy Connects

미국무부 네트워크 EducationUSA Academy Connects 청소년 캠프

미국무부 산하 네트워크인 EducationUSA Academy에서 후원하는 유일한 공식 청소년 영어 캠프를 안내합니다.
미국대학에 진학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는 매우 중요한 기회로 유럽 등의 학생들은 필수 코스로 여겨질 만큼 공신력이 매우 큰 프로그램입니다.
유럽 등 현지 영어교사가 추천하는 EducationUSA Academy 프로그램은 한국 학생에게는 많이 알려져 있지 않지만 미국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이라면 반드시 들어야 할만큼 소중한 기회입니다.

미국에서 대학에 진학하려는 꿈을 놓치지 마십시오!

샌프란시스코 베이 지역에 위치한 디아블로밸리컬리지 IEC의 선생임과 함께 다양한 표현과 어휘 개발을 통해 서해안과 캘리포니아 문화와 하위 문화를 흥미 진진하게 탐험하세요! 실리콘 밸리에서 SoCal 해변, 헐리우드, 사회 활동 및 신흥 트렌드에 이르는 용어를 배우십시오. 지역 청소년 및 국제 대학생을 만나고 교류합니다. Diablo Valley College, UC Berkeley 및 Stanford University에 대한 가상 방문을 경험하고 다양한 유형의 기관, 전공 선택 및 시스템 내의 유연성에 중점을 둔 워크샵을 통해 미국 고등 교육 시스템을 탐색하십시오. 가상 동기 세션은 4 주 동안 매주 두 번 만나게 됩니다.

EDUCATIONUSA ACADEMY CONNECTS-일반 정보

커리큘럼 하이라이트 : 참가자들은 속어와 어휘 개발을 통해 서부 해안과 캘리포니아 문화와 서브 문화를 탐구합니다. 실리콘 밸리에서 소칼 해변, 헐리우드, 사회 활동 및 신흥 트렌드에 이르는 용어를 배우십시오. 참가자는 지역 청소년 및 국제 대학생을 만나고 상호 작용합니다.

프로그램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3 개의 가상 캠퍼스 투어 : Diablo Valley College, UC Berkeley, Stanford University.
  • 미국 고등 교육 시스템에 대한 두 개의 워크샵 (미국의 여러 기관 유형 설명, 전공 선택 및 시스템 내 유연성 포함).
  • 참가자는 프로그램이 끝날 때 수료증을 받게됩니다.
디아블로밸리컬리지 청소년캠프 커넥츠
수업방법 ZOOM을 이용한 온라인 동기화 클래스. 미국 현지 디아블로밸리컬리지 IEC 선생님들이 직접 참여하십니다.
필요사항 웹캠과 이어폰 등이 구비된 컴퓨터 / 인터넷이 연결되어야 함
클래스 스케쥴 클래스는 1일 1.5 시간 / 주당 2회
참가연령 만 15 ~ 17세
영어레벨 중상급레벨
국제교류 학생들은 온라인 타운 홀과 워크숍에서 미국 고등학생, 현 디아블로밸리컬리지 학생, DVC 및 UC 버클리 동창들과 교류하게됩니다.
비용 USD 300

2021년 프로그램 일정

세션 1 : 1월 18일 – 2월 12일
세션 2 : 2월 22일 – 3월 19일
세션 3 : 3월 22일 – 4월 16일

디아블로밸리컬리지 2021년도 봄학기 조기 수강신청 안내

디아블로밸리컬리지 2021년도 봄학기 입학을 앞두고 있는 학생들을 위한 조기 수강신청 기간(모든 일정은 미국 현지 기준)을 안내해드립니다.

– 조기 수강신청 일자: 2020년 11월 24일 (화)
– 2021년도 봄학기 개강일: 2021년 1월 25일 (월)
– 대상: 2020년 디아블로밸리컬리지 가을학기 아카데믹 브릿지 대학과정 수강생들

이번 수강 신청을 위해서 지난 주에 DVC 카운슬러가 워크숍을 진행했었는데요. 개별 상담 내용과 종합하여 첫 학기 수강신청을 잘 완료하시길 바랍니다.

편입 지원자가 가장 많았던 UC버클리 전공 순위

편입 지원자가 가장 많았던 UC버클리 전공 10개는 무엇이고 해당 전공 내에서 합격률이 가장 높았던 전공 순위는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UC버클리 편입 전공 순위

아래 순위는 UC대학에서 공식적으로 발표한 상기의 편입 통계 자료 중 가장 최신 학사연도인 2019년도 가을학기 입학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1위 경영학 Business Administration – 1,862명
2위 전기공학 – 컴퓨터사이언스 Electrical Engineering – Computer Science – 1,316명
3위 경제학 Economics – 1,247명
4위 심리학 Psychology – 1,170명
5위 정치학 Political Science – 1,114명
6위 컴퓨터사이언스 Computer Science – 1,043명
7위 사회학 Sociology – 1,035명
8위 미디어 연구 Media Studies – 570명
9위 영문학 English – 529명
10위 기계공학 Mechanical Engineering – 522명

순위를 보면 전반적으로 인문계열 전공에 지원자가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UC버클리에는 컴퓨터사이언스 전공이 두 개 있습니다. 하나는 인문과학대학(College of Letters & Science) 소속인 컴퓨터사이언스(Computer Science) 전공이고 다른 하나는 공과대학(College of Engineering) 소속인 전기공학 컴퓨터 사이언스(Electrical Engineering Computer Science)입니다. 전자는 1,043명이 지원하여 6위를 기록했고 후자는 1,316명이 지원하여 2위에 랭크되었습니다.

1위 영문학 English – 42%/220명
2위 미디어 연구 Media Studies – 38%/219명
3위 정치학 Political Science – 29%/326명
4위 사회학 Sociology – 25%/256명
5위 경제학 Economics – 19%/242명
6위 기계공학 Mechanical Engineering – 15%/79명
7위 전기공학 – 컴퓨터사이언스 Electrical Engineering – Computer Science – 9%/123명
8위 심리학 Psychology – 8%/95명
9위 경영학 Business Administration – 6%/107명
10위 컴퓨터사이언스 Computer Science – 5%/51명

지원자가 가장 많았던 10개 전공들 중 합격률이 가장 높았던 전공은 영문학이 차지했습니다. 총 529명이 지원했고 이 인원의 42%에 해당하는 인원인 220명이 합격을했는데요. 반면 합격률이 가장 낮았던 전공은 컴퓨터사이언스 전공이었습니다. 1,043명이 지원하여 오직 51명의 학생만이 합격했습니다.

경쟁이 치열한 전공일수록 합격자 중위 50%의 GPA 성적 범위도 굉장히 높은 편이기 때문에 GPA 성적관리를 잘하는 것은 기본 중에 기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영어가 모국어인 미국 현지 학생들이라고 해서 모두 만점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유학생들이 좋은 성적을 받고자 한다면 전략적으로 편입을 준비해야 하는 것은 너무도 당연합니다. 그러나 방법을 모르기 때문에 많은 학생들이 헤매게 되는데요. 디아블로밸리컬리지 IEC를 통해 UC버클리 편입에 성공한 선배 유학생들의 발자취를 따라가며 하나씩 준비한다면 여러분도 분명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UC버클리 편입을 원하시나요? 그렇다면 디아블로밸리컬리지 IEC와 함께 시작해보세요.

[IEC] 조건부 입학하여 디아블로밸리컬리지 2학년에 재학중인 학생후기

조건부 입학 영어과정을 통해 디아블로밸리컬리지에 입학하여 현재는 2학년에 재학중인 유학생의 후기를 전해드립니다.

Z 학생은 콩고 출신의 유학생으로 IEC에서 8개월 동안 공부했습니다. Z 학생이 집중적으로 배웠던 것은 미국대학에서 반드시 필요한 소양들이었는데요. 대표적으로 미국대학식 노트필기, 프레젠테이션 스킬, 아카데믹 라이팅 등이었습니다. Z 학생은 여름 및 가을 아카데믹 브릿지 대학과정의 튜터인 TA(Teaching Aide)로 활동중인데요. 영어과정을 통해 무엇을 배웠는지, 어떻게 도움이 되었는지 직접 확인해보겠습니다.

디아블로밸리컬리지 조건부입학 영어과정 학생후기

Q. IEC 아카데믹 영어 프로그램 수강기간은 어느 정도인가요?
A. 8개월 동안 IEC에 다녔어요.

Q. IEC 아카데믹 영어 프로그램 수강을 결정한 계기는 무엇이었나요?
A. 영어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IEC 프로그램 그 자체와 다양하고 친숙해보이는 환경에 흥미가 있었어요.

Q. L&S 수업에서는 무엇을 배웠나요?
A. 노트필기는 대학에 가기 위해서 필요한 스킬이었어요. 선생님이 말하는 것을 따라갈 수 있게 되어 가장 중요한 부분만 받아적으면 전부 다 쓰느라 시간을 허비하지 않아도 되거든요. 또한 프레젠테이션 스킬과 스피킹도 중요했어요. 왜냐하면 유학생으로서 다른 사람들에게 받아들여지는 게 매우 중요하기 때문이에요. 그렇지 않으면 소속감을 느낄 수 없거든요. 제가 배운 프레젠테이션 스킬 덕분에 사람들 앞에서 말하는 걸 편하게 느낄 수 있게 되었어요.

Q. R&W&G 수업에서는 무엇을 배웠나요?
A. 에세이나 리서치 페이퍼와 같은 새로운 것들을 많이 배웠어요. 왜냐하면 글쓰는 룰을 잘 몰랐거든요. 이렇게 배우면서 문법이 많이 향상되었어요. 또한 좋은 에세이와 리서치 페이퍼를 쓰기 위해서 어떤 스킬이 필요한지를 이해하게 되었어요. 또한 영어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새로운 어휘들도 많이 배웠어요. 이때 배운 단어들을 일상생활 및 에세이에서도 함께 쓸 수 있어요.

Q. IEC 아카데믹 영어 프로그램을 수강한 후 가장 나아진 아카데믹 스킬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A. 노트필기 스킬이 정말 많이 늘었어요. 필기를 어떻게 할건지를 구성하고 무엇을 쓸지가 정말 중요해요. 그렇게 해야 시간이 절약되고 수업 시간에 저한테 도움이 되는 중요한 강의 부분을 이해할 수 있으니까요.

Q. IEC 아카데믹 영어 프로그램이 대학진학에 어떻게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하나요?
A. IEC에서 미국 교육 시스템에 대해서 많이 배웠어요. IEC에서의 경험을 통해 선생님과 어떻게 커뮤니케이션을 해야하는지도 배웠어요. IEC 이후에 컬리지에 갈 준비가 되었어요. 그리고 컬리지 생활을 성공적으로 해내기 위해 배운 스킬들로 자신감도 생겼어요. 물론 여전히 매일 배우고 있고 대학 생활은 완전히 다르지만 IEC를 통해 시작할 수 있는 탄탄한 기초를 다졌다고 생각해요.

Q. IEC 프로그램 중에 가장 좋았던 것은 무엇이었나요?
A. 선생님과 교직원분들이 여러분을 편안하게 만들어주고 성공할 수 있는 도구들을 줄 거예요. 그분들은 언제든 학생들이 도움을 필요로 할 때마다 도와줄 거예요. 액티비티들도 굉장히 도움이 되었어요. 왜냐하면 미국 문화에 대해서 많이 가르쳐주거든요. 그렇지만 또한 다른 문화에 대해서도 가르쳐줘요. 왜냐하면 학생들이 액티비를 직접 구성하고 그들의 문화에 대해서 알려줄 수 있거든요.

Q. IEC 아카데믹 영어 프로그램을 추천한다면?
A. 미국에서 공부하고 싶지만 영어에 자신이 없거나 컬리지에서 성공하는 데에 필요한 탄탄한 기초가 없어서 불안해하는 학생들에게 추천하고 싶어요. IEC는 아주 좋은 출발점이에요.

디아블로밸리컬리지 조건부입학 영어과정 학생후기

Z 학생을 포함한 많은 IEC 출신 학생들은 말합니다. 디아블로밸리컬리지 조건부 입학 아카데믹 영어과정 프로그램을 통해서 미국대학에서 요구되는 기초를 탄탄히 다지는 것은 물론이고 자신감 역시 생겼다고 말이죠.

한국학생들 중에 입학 시기를 앞당기고자 어학과정을 생략하는 학생들이 적지 않습니다. DVC 입학 요건인 토플 61점만 넘는다면 대학 본과에서 바로 학점을 이수하는 데에 어려움이 없을 것이라 짐작하기 때문인데요. 영어 시험 점수와 실제 미국대학 생활은 다릅니다.

Z 학생이 DVC 2학년으로 학교생활을 하며 대학과정 TA 등으로 활동하며 과외활동도 자신있게 해내고 있는 것은 8개월이라는 시간 동안 영어 실력을 차곡차곡 실력을 쌓아온 덕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해낼 수 있습니다. 디아블로밸레컬리지 IEC에서 UC대학 합격을 위한 초석을 다져보세요.

F-1 학생비자 발급 성공 미국대사관 인터뷰 후기

2020년도 10월 발급에 성공한 F-1 학생비자 미국대사관 인터뷰 후기를 전해드립니다.

이 학생은 올여름 디아블로밸리컬리지 아카데믹 브릿지 대학과정을 이수한 후, 현재는 DVC 가을학기에 1학년으로 재학중입니다.

최근 많은 미국대학이 온라인으로 개강을 하면서 학생비자 발급이 굉장히 엄격해졌다고 하는데요. 이 학생이 인터뷰를 위해 대사관에 갔던 날에도 앞에서 두 명이나 비자발급을 거절당했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침착하게 답변을 마칠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이었는지, 어떠한 순서로 비자 발급이 진행되었는지 지금부터 살펴보겠습니다.

미국대사관 인터뷰 F-1비자 발급

3분만에 대사관 인터뷰를 성공적으로 끝낼 수 있었던 비결

이 학생의 경우, 대사관 인터뷰 1주일 전 디아블로밸리컬리지 IEC 학교고문 및 교직원과 함께 가상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가상 인터뷰는 Zoom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는데요. 최대한 실전처럼 연습했습니다. 실제 대사관 인터뷰 질문들은 디아블로밸리컬리지 IEC 학교사무소에서 나누어준 예상 질문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았습니다. 또한 약 1시간 가량 연습했던 덕분에 인터뷰 당일에는 막힘 없이 답변할 수 있었다고 해요. 이때 걸린 시간은 3분 정도였다고 합니다. 대사관 인터뷰 준비가 왜 필요한지 확인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미국대사관에서 받은 질문

Q. 어느 학교에 가는지
Q. 고등학교는 언제 졸업했는지
Q. 왜 디아블로밸리컬리지를 가려고 하는지
Q. 현재 수업을 듣고 있는 중인지
Q. 지금 학기가 첫 학기인지

영사와의 인터뷰는 가장 마지막에

대사관 인터뷰를 앞두고 있는 학생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순서인데요. 인터뷰는 가장 마지막 순서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럼 인터뷰가 시작되기 전까지 어떤 순서로 진행될까요?

1. 밖에서 여권 들고 대기하기
2. 소지품 검사 (휴대폰 한 대를 제외한 모든 전자기기는 반입 불가)
3. 인터뷰 예약증 및 여권 확인
4. 2층 한국인 직원 창구에서 필수서류, 사진, 지문 확인하기
5. 영사 창구에서 여권, I-20 제출하고 인터뷰 받기
6. 소지품 1층에서 돌려받고 나가기

이 학생의 경우, 영사가 묻는 질문에 모두 답한 후 추가 서류 요청 없이 비자 발급 승인을 받았다고 합니다.

미국대사관 인터뷰 필수서류는

– 미국대사관 인터뷰 예약 확인서
– SEVIS FEE 결제 영수증
– I-20 (입학허가서)
– DS-160
– 여권

2층 한국인 직원 창구에서는 SEVIS FEE 결제 영수증, DS-160, 여권, I-20를 제출했고 영사와의 인터뷰에서는 여권과 I-20를 제출했다고 합니다.

필수서류를 제외한 서류들은 영사가 요청할 때를 대비해서 준비해야 합니다. 필요서류는 크게 주신청자와 재정보증인 서류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여기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온라인으로 이번 가을학기에 대학 본과과정이나 디아블로밸리컬리지 아카데믹 브릿지 대학과정을 이수중인 학생들 모두 성공적으로 학생비자를 발급받길 응원하겠습니다.

2020년 11월 13일 (금) 조건부입학 영어과정 세션6 워크숍 안내

2020년 11월 13일 조건부입학 영어과정 재학생들을 위한 세션6 워크숍이 열립니다.

주제: 디아블로밸리컬리지 아카데믹 브릿지 대학과정에 대하여
일정: 2020년 11월 13일 오전 9시(미국 현지 2020년 11월 12일 오후 4시)
대상: 세션6 재학생

이번 세션6에는 디아블로밸리컬리지 여름학기 입학을 목표로 조건부입학 영어과정을 이수하는 학생들이 있습니다. 이 학생들은 봄학기 브릿지 대학과정 프로그램을 통해서 1학년 1학기를 준비하게 되는데요.

다가오는 2021년도 봄학기 브릿지 대학과정에서 이수하게 될 DVC 정규강의는 무엇이고 수강하는 동안 어떠한 학업적, 기술적 지원을 받을 수 있는지 워크숍에서 확인해보세요.

EducationaUSA 커넥츠: 고등학생겨울방학 온라인 프로그램

EducationUSA 아카데믹 커넥츠

미국대학이나 컬리지 진학의 꿈을 잃지마세요! 슬랭과 어휘의 향상을 통한 서부 해안(west coast)과 캘리포니아 문화 및 서브컬쳐 탐험을 위해 샌프란시스코 베이 지역(San Francisco Bay Area)에 위치한 디아블로밸리컬리지 IEC(International Education Center)에 참여해보세요! 실리콘 밸리에서부터 남부 캘리포니아 해변, 할리우드, 사회 활동 및 최신 트렌드에 이르는 용어를 배워보세요. 현지 청소년들과 미국 컬리지 유학생들을 만나서 어울려보세요. 디아블로밸리컬리지, UC버클리, 스탠포드 대학교 가상 캠퍼스 투어를 경험해보세요. 그리고 각기 다른 유형의 교육기관에 포커스를 둔 워크숍을 통해 미국의 고등 교육 시스템을 탐험해보세요. 온라인 실시간 세션은 4주 동안 매주 두 번씩 진행됩니다. 온라인으로 참여하여 대면 강의가 다시 시작될 때를 준비해보세요.

프로그램 내용

  • 가상 캠퍼스 투어 3회: 디아블로밸리컬리지, UC버클리, 스탠포드대학교
  • 미국 내 각기 다른 교육기관 종류에 대해 설명하는 것을 포함하여 전공을 고르는 것과 해당 시스템의 유연성 등을 다루는 미국 고등 교육 시스템 관련 워크숍 진행
  • Certificate of Achievement 수여
진행 방식 Zoom을 이용한 실시간 온라인 진행.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베이 지역의 플레전트 힐에 위치한 디아블로밸리컬리지 IEC 소속 선생님들이 수업을 담당
기술 요건 와이파이, 웹캠이 장착된 컴퓨터 및 마이크
수업 스케줄 각 수업별로 1시간 30분씩 진행. 고등학교 학생들 스케줄에 맞게 조정하여 매주 2회 진행
나이 제한 만 15세 – 17세
영어 레벨 중상급(High Intermediate)부터 상급(Advanced) 레벨(e.g.,CEFR의 B2 레벨)으로 지원자들은 고등학교 선생님에게 English proficiency verification 작성을 요청해야 합니다.
통합 운영 미국 고등학생 및 디아블로밸리컬리지 재학생 그리고 UC버클리 졸업생과 함께 타운홀*과 워크숍에서 교류하게 됩니다.
학비 $300

*타운홀: 디아블로밸리컬리지 조건부 입학 영어과정 재학생 전체가 매주 참석하는 미팅

프로그램 일정

  • 세션 1 2021년 1월 18일 – 2021년 2월 12일
  • 세션 2 2021년 2월 22일 – 2021년 3월 19일
  • 세션 3 2021년 3월 22일 – 2021년 4월 16일

미국대학 진학을 위한 구체적인 로드맵을 그리고자 하신다면 디아블로밸리컬리지 IEC의 EducationUSA 커넥츠 프로그램과 함께 하세요.

디아블로밸리컬리지 2021년도 6월 학기 입학플랜

디아블로밸리컬리지 2021년도 6월 여름학기 입학을 희망하시는 분들을 위한 플랜을 소개해드립니다.

2021년도 봄학기는 너무 이르고 가을학기까지 기다리기에는 너무 길다고 느끼는 학생들이 있을 거예요. 영어 실력 때문에 이런 고민을 하는 학생들도 있지만 3개월 뒤에 곧바로 미국대학 생활을 시작하는 게 부담스러운 학생들도 있을텐데요.

– 2021년도 봄학기 아카데믹 브릿지 대학과정: 2021년 3월 29일
– 2021년도 여름학기: 2021년 6월 14일*
※모든 일정은 미국 현지 기준
*변동 가능성 있음

디아블로밸리컬리지 봄학기 아카데믹 브릿지 대학과정을 거친다면 다른 학생들보다 2개월 먼저 미국대학 생활을 시작하여 2021년도 여름학기에 진학할 수 있습니다.

여름 브릿지 대학과정을 선택하는 학생들은 다음 두 가지 플랜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플랜 A: 조건부 입학 영어과정 > 봄학기 아카데믹 브릿지 대학과정 > 2021년도 6월 여름학기 진학
– 플랜 B: 봄학기 아카데믹 브릿지 대학과정 > 2021년도 6월 여름학기 진학

플랜 A는 아직 토플이나 아이엘츠 등의 성적이 없거나 혹은 학술영어에 집중하여 미국대학식 노트필기, 에세이, 리서치페이퍼 등의 라이팅, 프레젠테이션, 커뮤니케이션 등을 배우고자하는 학생들이 선택할 수 있는 플랜입니다.

플랜 B의 경우, 앞서 말한 능력들을 충분히 마스터한 학생들이 곧바로 대학생활을 시작하고자 할 때 선택할 수 있는 플랜입니다.

두 가지 입학 플랜 모두 여름학기 또는 가을학기에 입학하는 다른 학생들보다 더 일찍 대학생활을 시작하며 학사시스템에 적응할 수 있다는 메리트가 있습니다. 또한 정규학기의 절반인 8주 동안 UC편입 6학점을 이수할 수 있기 때문에 학업부담도 줄일 수 있습니다.

어떤 입학 플랜을 선택할지 망설여지신다면 디아블로밸리컬리지 IEC 한국사무소와 미국유학 계획을 세워보세요.

[IEC] 조건부입학 영어과정으로 DVC 진학 준비중인 학생후기

C 학생은 콜롬비아 출신 유학생으로 내년 봄학기에 디아블로밸리컬리지 컴퓨터사이언스(Computer Science) 전공으로 입학하기 위해서 IEC@DVC에서 조건부입학 영어과정을 이수하고 있습니다.

C학생은 8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된 세션 5에서 두 번째로 높은 레벨인 Advanced A 레벨을 이수했는데요. 해당 코스에서 배운 아카데믹 스킬들은 어떠한 것들인지, 앞으로 미국대학에서 어떻게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하는지 등에 대해 이야기를 들어보겠습니다.

디아블로밸리컬리지 조건부입학 영어 학생후기

Q. IEC 아카데믹 영어 프로그램 수강을 결정한 계기는 무엇이었나요?
A. IEC를 선택한 건 두 가지 이유 때문이에요. 한 가지는 제가 베이 지역(Bay Area)으로 이사를 했기 때문이구요. 두 번째 이유는 DVC가 북부 캘리포니아에서 컴퓨터 사이언스를 공부할 수 있는 최고의 컬리지 중 한 곳이기 때문이에요. 또 가장 많은 사람들이 UC버클리로 편입하기 때문이기도 해요.

Q. L&S 수업에서는 무엇을 배웠나요?
A. 관련된 질문을 하고 답변도 길게 하면서 미국 사람들과 대화할 수 있는 방법을 배웠어요. 노트 필기하는 법도 배웠구요. 더 빨리 그리고 잘 정리해서 쓸 수 있도록 줄임말(abbreviation of words)을 쓰는 방법을 선생님이 가르쳐주세요. 또 다른 중요한 스킬은 흥미로우면서도 논란이 많은 주제들로 프레젠테이션을 준비해서 발표하는 거예요. 마지막으로 토론하는 법을 배웠어요. 몇 분 안에 논쟁을 하고 반박하는 법을 배웠어요.

​Q. R&W&G 수업에서는 무엇을 배웠나요?
A. RWG 프로그램에서 학생들은 양보구절을 사용하거나 사용하지 않고 논쟁적 에세이(argumentative essays)를 써요. 독해 부문에서는 빠르게 읽고 전체적인 질문을 하고 글, 책 그리고 수업을 요약하는 방법을 배웠어요. 문법에서 각각 다른 시제와 절을 연습했어요. 매주 Quizlet에서 공부할 수 있는 어휘를 항상 제공해줘요.

​Q. IEC 아카데믹 영어 프로그램을 수강한 후 가장 나아진 아카데믹 스킬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A. 말할 때 정확성이 굉장히 좋아졌어요. 예전에는 말할 때 문법에 별로 신경을 쓰지 않았었어요. 어휘의 폭이 넓어졌고 라이팅할 때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게 된 것 같아요.

Q. IEC 아카데믹 영어 프로그램이 대학진학에 어떻게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하나요?
A. 앞으로 대학에서 제 교수님이랑 클래스 친구들의 절대 다수를 구성하게 될 미국인들을 이해하고 함께 상호작용할 수 있게끔 도와준다고 생각해요. 게다가 정확하게 글을 쓰게끔 도와줌으로써 학술 세계에서 라이팅을 할 때 필요한 커뮤니케이션의 주된 도구들을 마스터할 수 있게 도와주었어요.

​Q. IEC 아카데믹 영어 프로그램에서 가장 좋았던 것은 무엇이었나요?
A. 선생님들이 굉장히 프로페셔널하세요. 선생님들의 소명이 무엇인지 어떻게 해야하는 것인지 안다고 생각해요. 선생님마다 가르치는 각각의 스킬들이 상호작용 하는 게 좋은 것 같아요. 수업마다 강조하는 게 다르지만 한 수업이 다른 수업에도 분명히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거든요. 예를 들어서, 제가 글 쓸 때 문법이 굉장히 많이 늘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음과 동시에 그 덕분에 말할 때 표현 능력도 눈에 띄게 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Q. IEC 아카데믹 영어 프로그램을 추천한다면?
A. 학업적인 목적이나 직무를 위해서 영어 스킬을 사용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IEC를 추천하고 싶어요.

디아블로밸리컬리지 조건부입학 영어 학생후기

C 학생은 이번 인터뷰에서 굉장히 좋은 포인트를 짚어주었습니다. 바로, 미국대학 구성원의 절대 다수가 미국인이라는 점인데요. 이들에게 미국대학은 완전히 생소한 것은 아닙니다. 첫째로, 그들의 모국어로 모든 교육이 이루어지기 때문이며 둘째로, 중등교육 과정에서 이미 글쓰기나 프레젠테이션,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것이 익숙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유학생들의 경우는 다릅니다. 미국대학 입학 전에 언어 장벽을 최대한 낮추고 미국대학식 교육에 충분히 대비가 되어야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C 학생은 미국대학 진학을 위한 스타트 라인을 잘 설정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컬리지 입학부터 “UC대학 편입 그리고 그 이후”까지를 생각하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디아블로밸리컬리지 IEC와 함께 초석을 다져보세요.

IEC @ Diablo Valley Colle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