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VC 조건부입학 2021 봄학기 아카데믹 영어과정

DVC 조건부입학 2021 봄학기 아카데믹 영어과정

미국대학에서 요구하는 능력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생각, 아이디어를 제대로 표현할 줄 아는 글쓰기 능력과 비판적 사고능력입니다.
이러한 능력을 갖춘 학생들이 좋은 학점을 받고 장차 기업, 대학원, 연구소에서도 제대로 활약하고 있다는 점은 우리 모두 주목해야 할 점입니다. 특히, 디아블로밸리컬리지에 입학하여 2년을 마치고 UC 계열의 대학, CSU 등으로 편입을 목표로 미국유학을 준비하는 한국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능력은 대학에서 요구하는 영어 커뮤니케이션 능력입니다. 토플 몇 점 이상을 획득하면 된다라는 정도를 벗어나 대학수업을 영어로 완전히 이해하고 미국 대학교수가 요구하는 여러 과제와 시험에 대응할 수 있는 어학능력을 갖추고 있는 지 냉철하게 판단해야 합니다.

2 + 2 DVC UC 대학 프로그램

세간에는 컬리지에서 대충해도 학점을 잘 받을 수 있고 UC계열의 대학에 쉽게 들어갈 수 있다고 말하는 학생들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전혀 사실과 다릅니다.
실제로 컬리지 + UC 편입을 성공한 학생들은 영어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높이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한 학생들입니다.
첨언하면 토플이라는 시험은 입학 사정에서 하나의 참고 자료이고 중요한 것은 종합적인 영어 커뮤니케이션 능력입니다.

이러한 능력을 높이기 위해서 그럼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여러 방법이 있지만 디아블로밸리컬리지에 입학을 하고 2년 뒤 UC 버클리, UCLA 등 UC 계열의 대학 혹은 CSU로 편입을 희망하는 학생들이라면 더더욱 어학능력을 상당한 수준으로 높여야 하므로 디아블로밸리컬리지 IEC 영어과정을 이수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IEC 선생님들을 학생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계시므로 학생들의 어학능력과 함께 진로를 위해 많은 서포트를 하고 계시며 학생들은 관리받는 느낌마저 받습니다.

2021 디아블로밸리컬리지 봄학기 아카데믹 영어과정

미국대학의 요구하는 글쓰기 능력

미국대학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자신의 생각을 글로 표현하는 글쓰기 능력입니다. 거의 모든 대학들이 이러한 점을 반증하듯 글쓰기 강좌를 교양과목에 개설하고 있으며 최상위권 대학들도 필수과목으로 지정하고 있는 현실은 미국 대학 입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이라면 반드시 직시해야 합니다.

디아블로밸리컬리지 IEC 영어과정에서는 말하기, 듣기, 읽기 및 쓰기 능력을 종합적으로 가르치며 특히 대학에서 요구하는 글쓰기 능력에 철저히 대비하고 있습니다. 나아가 Research Paper 작성법 등도 정규과정에 넣어 학생들에게 가르치고 있습니다.

대학에서 요구하는 아카데믹 영어를 공부

미국대학 입학 준비생들에게 필요한 것은 내가 영어를 듣고 이해한다의 수준을 넘어서 아카데믹 영어를 체계적으로 습득하고 있는지의 여부입니다. 미국 대학에서 여러분들이 만나게 될 환경은 그리 녹녹치 않습니다. 왜냐하면 네이티브 학생들과 동일한 조건에서 공부하며 학점을 이수하기 위해 시험을 치러야 하기 때문입니다.

역지사지해서 여러분들이 한국 대학에 재학 중이고 외국인 학생들이 와서 동일한 조건의 학사관리 시스템에서 공부한다면 언어적 우위에 있는 여러분들과 경쟁하는 외국인 학생들을 생각한다면 쉽게 이해가 될 것입니다.

따라서, 아카데믹 영어를 충실히 습득하고 미국 대학 강의를 이해하고 모든 과제를 해 나갈 수 있는 최소한의 언어적 도구와 토대를 마련해야 합니다.

디아블로밸리컬리지 IEC 아카데믹 영어과정 봄 학기 일정

세션 3 : 4월 19일 ~ 6월 9일
세션 4 : 6월 21일 ~ 8월 5일